[약사공론] 제이비케이랩 대표 장봉근 박사, 한국응용약물학회 응용약과학상 수상
- 관리자
- 2024-10-11
제이비케이랩은 장봉근 대표가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4 한국응용약물학회 총회’에서 ‘응용약과학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장봉근 대표는 약국 전용 뉴트라슈티컬 브랜드인 ‘셀메드’로 약사가 직접 처방하는 혁신적 임상 영양약학을 선보이고, 난치병과 만성질환의 근본 원인을 치유하는 세포교정영양요법 보급을 통해 응용약물학 분야의 선도적 연구 수행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장 대표는 지난 2008년 ‘널리 인간을 오래 살게 한다’는 홍인장생(弘人長生) 정신으로 천연물 기반의 바이오기업인 제이비케이랩을 설립하고, 뉴트라슈티컬 브랜드 셀메드를 2019년 11월 론칭했다. 현재 제이비케이랩의 대표로서 항암제의 부작용을 완화하고 암을 예방하는 천연물 기반의 영양물질을 연구개발 중이며, 뉴트라슈티컬(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파마슈티칼(의약품), 더마슈티컬(피부미용, 화장품) 제품을 셀메드 약국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2024 한국응용약물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제 32차 총회에서는 미생물 기반 신약 개발을 위한 새로운 통찰을 주제로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세션 6개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약물 중독 치료 관련 세션을 포함한 특별 세션 2개를 포함해 총 8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개최되었다.